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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MS Office 팁

파워포인트 Tip. 첫번째(기본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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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Tip. 첫번째(기본 사용)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기본사용 Tip을 정리해 봤습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정말 많이 사용한 프로그램인데요.

많이 쓰긴 하지만, 체계적으로 정리한 적은 없는 것 같네요. 알아두면 좋은 내용 위주로 Tip을 공유합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기본 사용 팁을 준비했습니다.

 

 

1. 탭 메뉴 및 리본 메뉴 설명

 

탭 매뉴를 클릭하면 그 아래 리본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그 각 리본 메뉴의 아래를 보시면 이름이 나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의 어떤 기능을 찾을 때 위에 위 내용을 기준으로 얘기하면 이해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예) 홈 의 글꼴 그룹 폰트크기

 

 

2. 슬라이드 크기 설정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때 가장 먼저 설정해야 하는 것이 슬라이드 설정입니다.

요즘은 16:9 설정을 많이 하나, 일반 회사 같은 경우 PPT를 출력해서 보고를 하기 때문에 A4용지 사이즈로 설정을 하고 작업을 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출력할 때 훨씬 편합니다. 

 

 

3. 눈금자 및 안내선 설정

 

파워포인트 문서 작업을 하기 전에 설정하는 가장 기본적인 세팅입니다.

눈금자와 안내선은 PPT 작업 시 매우 유용합니다.  각 도형과 글 등을 안내선과 눈금선을 기준으로 정렬하고 맞추기 때문입니다. 실제 사용해 보면 그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4.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설정

 

 

PPT는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빠르게 만드는 것이 실무에서는 더 중요할 때가 많습니다. 

 

빠르게 작업하기 위해서는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일단 자주 사용하는 도구를 세팅해 놓으면 작업 속도가 훨씬 빨라집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은 그래서 중요합니다.

 

위 그림 1번 항목에서 기타 명령 항목에 들어가면 "사용자지정 - 가져오기/내보내기" 메뉴가 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설정한 세팅값을 다른 장소 다른 컴퓨터에서도 그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집과 사무실에서 각각 다른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데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사용과 관련해서 가장 기본적인 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파워포인트 디자인과 관련된 내용을 담아보려 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리고요,

궁금한 내용 있으면 댓글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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