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 IT 관련 이야기

코딩은 꼭 필요할까?

반응형

코딩은 꼭 필요할까?

 

성인이 되고나서, 코딩을 배워야 할지 고민을 했던 적이 있다.

 

회사에 뜬금없이 파이썬을 열풍이 불었던 것이다.

대표이사님이 파이썬 강좌를 직접 들으시니, 그 아래 임직원들도 의무적으로 배울 수 밖에 없었다.

 

그 당시에는 의무적으로 배웠으나,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그 때 배운 코딩을 통해 나름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이 길러진 것 같다.   

그 당시 처음 코딩을 배울때는 너무 막막하게 느껴졌다. 그리고 코딩을 배운다고 해서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았다.

 

하지만 그 때 배우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코딩을 꼭 일상생활에서 쓰지 않아도 상관없다. 코딩을 배우는 과정만으로 충분히 배울 가치가 있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코딩을 왜 배워야 하는지를 너무나도 잘 설명해주고 있다. 

 

 

Code.org에서 제작한 컨텐츠로 유명인들이 코딩과 관련해서 인터뷰한 내용이다. 

동영상에는 빌 게이츠, 마크 저커버그, will.i.am, 크리스 보쉬, 잭 도로시, 토니 쉬, 드루 휴스턴, 게이브 뉴웰, 루치 상흐비, 엘레나 실레녹, 바네사 허스트, 하디 파르토비 등이 출연한다. 

 

https://youtu.be/nKIu9yen5nc  

 

최근에 나는 파이썬 이라는 프로그램을 취미로 다시 배우고 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말 그대로 컴퓨터와 소통하는 언어라고 생각하면 된다. 언어는 많이 쓰면 익숙해지고 잘 할 수 있듯이, 프로그래밍도 많이 하면 실력이 쌓인다.

 

코딩을 배울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위 동영상을 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물론 코딩으로 업무처리 자동화를 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더 근본적인 것은 코딩을 배움으로써 우리는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우고 강화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