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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컨설팅 관련자료

PI (Process Innovation)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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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 (Process Innovation)란?

 

 

1. PI(프로세스 혁신)의 정의?

 

PI(Process Innovation)는 조직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그리고 고객의 Needs를 충족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 또는 Process를 적용하거나 도입하는 것입니다.

프로세스 혁신은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를 근본적으로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여,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사람과 프로세스에 의존하는 사람에게 매우 유익한 무언가를 생성할 때 발생합니다.

 

 

 

2. PI 사례?

 

예를 들어, 기존 생산 공정에 완전히 새로운 시퀀스를 도입하여(공정 혁신), 생산 속도를 100% 높이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면 이것이 PI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조직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의 경향을 보면, 프로세스 혁신의 방법으로 새로운 정보 기술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3. PI와 Incremental Innovation의 차이? 

 

프로세스 혁신은 규모와 범위 측면에서 점진적인 혁신과는 다르다.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특정 부서 자체적으로 업무 개선을 진행하는 것은 Incremental Innovation으로 보면 되고,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을 PI로 보면 된다. 

 

점진적 또는 지속적인 개선은 제한된 가치를 창출하는 반면, 프로세스 혁신은 가치 측면에서 50% ~ 100% 이상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프로세스 혁신은 급진적 또는 판도를 바꾸는 변화로 설명될 수 있다. 프로세스 혁신은 점진적인 개선보다 더 위험하며 더 높은 수준의 문화적, 구조적 변화를 필요로 한다. 또한 프로세스 혁신은 일반적으로 점진적인 개선보다 더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4. PI를 성공하기 위한 조건

 

이 부분은 아래 블로그에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다. 참고: https://blog.lgcns.com/2013?category=602443 

 

프로세스 혁신을 성공시키기 위한 조건

가끔 저의 글을 열심히 보시는 분들을 만날 때가 있는데요. 그분들께서 한결같이 하시는 말씀이 “누구나 전략 기획 고수가 될 수 있다” 연재 글을 통해 공부하신다는 겁니다. 제 글을 꾸준히

blog.lgc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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